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ssg페이, ssg머니 이용)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ssg페이, ssg머니 이용)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ssg페이, ssg머니 이용) 3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3가지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3가지

신세계상품권 현금으로 전환하는 방법은 세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 직접 거래하는 방식이며,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나 친구 및 가족과 같은 신뢰할 수 있는 개인을 통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에서는 중고 상품을 사고파는 곳에서 거래를 할 수 있는데, 직접 거래의 가장 큰 장점은 중간자 없이 바로 거래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방법은 사기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거래할 때 상대방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안전한 거래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상품권을 사용한 뒤 남은 잔액을 현금으로 교환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소액의 잔액이 남아 있는 경우 유용하며, 일부 소매점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상품 구매 후 남은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점은 모든 매장이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확인을 해야 하고, 일정 금액 이하의 잔액에 대해서만 현금화를 허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식인데 이를 SSG페이에 충전을 하여 현금으로 출금을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식은 상품권을 직접 사용하지 않고도 현금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SSG페이를 통해서 손쉽게 충전과 출금이 가능하며 충전된 금액을 다양한 결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세계상품권의 전액을 현금화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일정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품권 교환소 이용

신세계상품권은 다양한 방법으로 현금화 할 수 있고 그 중에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온라인을 통해서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상품권을 판매할 수 있지만 오프라인에서는 전문 상품권 교환소를 찾아 현금으로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또한,  상품권 교환소는 일반적으로 상품권 거래만 주된 사업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바로 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수료입니다. 대부분의 상품권을 매입하는 곳은 거래 시 일정 비율의 수수료를 요구하는데 보통 상품권의 가치에서 5%에서 7%정도 요구하며, 수수료는 거래의 편의성과 보안을 위한 대가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세계상품권 현금화를 빠르게 하고 싶을 때 꼭 필요한 수수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상품권 현금화를 하고자 할 때는 지역 내에 위치한 상품권 교환소에 직접 문의 후 방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칠 때에는 상품권 금액을 온라인 금액과 비교하여 적정성을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품권을 현금화 하는 것이 번거롭고 금액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지만 거래의 안전성과 신속성을 위한 필수 절차이므로 상품권 현금화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이와 같은 수수료 및 절차를 미리 이해하고 진행하는 게 중요합니다. 

SSG페이(쓱페이)를 활용한 현금화 절차

종이로 된 신세계상품권은 SSG페이앱에서 SSG머니로 전환하여 이마트나 스타필드 그리고 스타벅스 등 신세계 가맹점을 통해서 현금처럼 사용을 하거나 본인의계좌로 이체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SSG페이앱 상품권에서 SSG머니 교환을 할 수 있는 한도는 월 최대 한도가 200만원으로 정해져 있고 이는 충전과 전환을 합산한 한도 입니다. 

SSGPAY 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방법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ssg페이, ssg머니 이용) 4
  1. 앱스토어에서 SSG PAY를 찾아줍니다. 
  2. 앱 설치 완료가 되었다면 실행 후 휴대폰 번호인증을 해줍니다.
  3. 필수 서비스 이용 동의를 합니다. 
  4. SSG PAY결제할 때 사용할 비밀번호 설정을 합니다. 
  5. 모든 과정이 끝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ssg페이, ssg머니 이용) 5

신세계상품권 등록 및 현금화 과정

신세계 상품권 등록 및 현금화 과정 중에서 신세계 상품권 등록하는 방법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 “SSG PAY 접속” 후 메인 화면에서 “SSG MONEY” 버튼을 눌러줍니다. 
  • 충전 아이콘 중에서 신세계 상품권을 클릭합니다. 
  • 상품권 번호와 PIN번호를 입력한 후 상품권 등록을 합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ssg페이, ssg머니 이용) 6

현금화 하는 방법

  • 상권이 정상적으로 등록 되면 금액만큼 신세계 페이 잔액으로 전환되어 있습니다. 
  • 충전머니에서 개인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출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중고 거래 플랫폼을 통한 상품권 판매

중고 거래 플랫폼 중 하나인 당근마켓이나, 중고 거래가 가능한 사이트 앱을 통해서 개인간 직접 거래를 하여 현금화도 가능합니다. 여기서 꼭 확인을 해야 하는 건 안전하고 정확한 거래를 진행하기 위해서 실시간으로 확인을 해야 하며, 판매자 및 구매자 두사람 모두 인증되어 있는 안전한 플랫폼을 통해 진행해야 한다는 점 기억하길 바랍니다. 

신세계상품권 SSG머니로 전환하기

SSG머니 충전 및 인출 방법

SSG PAY앱을 실행하여 상품권 등록해 충전을 진행 > 결제 메뉴를 선택 > SSG MONEY 클릭 > MY머니 > 출금하기 클릭 > SSG MONEY 출금하기 > 완료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방법 (ssg페이, ssg머니 이용) 7

*마지막 단계를 완료하기 전에는 1)수수료 체크 2)입금계좌 및 계좌입력 3)내용확인 체크 

*수수료 산정기준을 확인하고 싶을 때에는 “출금하기” 화면에서 “상세보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인출하기를 완료하면 1시간 내로 계좌에 입금이 되지만 오후11시~새벽1시까지는 시스템 점검으로 인하여 SSG머니 출금 신청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시 유의사항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시 유의사항

신세계 상품권 현금화 과정이 비교적 쉬워보일 수 있지만, 여러가지 유의사항을 고려하지 않으면 불필요한 문제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금화 과정을 진행을 하기 위해서는 꼼꼼하게 확인을 하고 효율적인 거래를 진행해야 합니다.

상품권 현금화 하기 전에 상품권의 유효성을 먼저 확인해야 하는데요. 이는 상품권의 뒷면에 표시된 유효기간과 사용이 가능한 매장 그리고 상품권 번호의 정확성을 반드시 확인을 해야 하고 이미 만료된 상품권이거나, 정해진 매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할 경우에 현금화 과정에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상품권 현금화 전에 유효성을 확인 하기를 바랍니다. 

또한, 상품권을 현금화 할 때에는 대부분 상품권 금액의 100%를 모두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닌 일정 수수료를 제외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수료는 거래 방법과 거래소 및 중고 시장에 따라서 조금씩 상이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5%에서 10%사이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단 상황에 따라서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곳들이 있으므로, 이러한 내용들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유리한 방향으로 거래를 선택해야 합니다. 

특히, 온라인으로 거래할 경우엔 사기 거래의 위험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믿을 수 있는 거래소를 이용하거나, 중고 플랫폼을 통해 거래할 때에는 거래자의 신뢰도를 확인하는 것이 좋고, 직거래 역시나 제대로 된 장소에서 만나 거래를 하는 것이 안전하므로 이러한 유의사항을 참고하여 제대로 된 신세계상품권 현금화 하기를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신세계상품권 구입 및 사용처 안내

신세계상품권 구입하는 방법은 신세계 백화점 및 이마트와 같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으며, 매장 안에 위치한 고객센터 혹은 상품권 판매하는 곳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구입하여 지정 된 주소로 배송 받을 수 있고 SSG.COM 앱을 혹은 신세계 포인트 앱을 통해서 모바일 상품권 구입이 가능합니다. 

신세계상품권 모바일교환권 활용법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은 SSG.COM 홈페이지 혹은 앱 혹은 신세계 포인트 앱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결제가 완료된 후에 핸드폰 번호 혹은 이메일 주소로 교환권이 전송됩니다. 만약 누군가로부터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 받았을 경우에는 문자 및 이메일을 통해 교환권 정보를 받고, 받은 링크를 통해서 교환권을 확인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교환권의 경우에는 발행일로부터 일정 기간 내에 사용을 해야 하며, 유효기간을 넘기면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구매하거나, 선물을 받았을 때에는 유효기간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고 모바일 교환권의 잔액은 다음 구매 때까지 이월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잔액을 현금으로 환불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소액이어도 알차게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분실시에는 대부분 재발행이 가능하니 도움을 받아 신세계상품권 모바일교환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Share

Picture of 스타상품권
스타상품권

언제나 친절하고 신속한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Nex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