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소액결제 미납 정책 뚫는법 | skt kt

휴대폰 소액결제에서 가장 많은 상담이 들어오는 부분이 미납정책 관련 부분입니다. 한도나 소액결제 자체가 막히는 경우가 발생하기 떄문에 이를 해결하거나 우회, 뚫기 위해 많은 분들이 문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고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휴대폰 소액결제 미납이란?

휴대폰 소액결제 미납 관련된 문의나 상담이 많이 등러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휴대폰 요금 미납이 된 경우 이에 대해서 어느정도 소액결제 자체가 한도가 줄어들거나 미납정책으로 인한 소액결제 진행 불가의 상태를 일컫는 용어입니다. 각자의 결제대행사 PC사 들의 결제덩책이 다르기 때문에 결제대행사 별로 각각의 미납정책이 존재하고 있으며 우선적으로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휴대폰 요금을 꾸준히 납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표적인 소액결제 정책사유

미납정책에 대해서 알아보기 이전에 대표적인 소액결제 제한 관련된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씁니다. 기본적이고 일반적인 사핟들을 모아 우선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소애결제의 경우 미성년자는 법적으로 이용이 불가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구매한 행위에 대해서 법적 책임이 발생하지 않고 이에 대해서도 취소 가능한 사유가 발생할 수 있어 이를 악용하거나 업체에 피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미성년자의 휴대폰 소액결제는 불가합니다. 

선불폰은 일정한 금액을 선불로 지급한 뒤 그 금액만큼만 사용하는 방식의 요금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후불로 납부하는 소액결제의 방식과 차이가 있으며 결제된 금액에 대해서도 후불로 청구할 수 있는 정보를 포함하고 있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선불폰에 대해서는 소액결제가 불가능하고 이는 정책사유에 해당합니다. 

PG사를 통해 자주 결제를 시도하거나 이를 실패하는 경우에는 업체에서 판단하는 것은 외부의 침입이나 해킹 등으로 간주하게 되어 이를 모니터링 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결제에 대해서 위험요소가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결제 자체가 불가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업체에서 모니터링을 하고 사용자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의도에 포함되기는 하지만 이 또한 정책사유에 해당하기 때문에 결제가 불가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의 경우 기본적으로 국내 자연인에게 청구하는 금액으로 진행이 됩니다. 하지만 법인의 경우에는 결제 관련하여 정확한 대상자가 불분명한 상황에 해당하기 때문에 소액결제 진행이 불가하게 됩니다. 또한 외국인 명의의 휴대폰인 경우 외국인이 언제까지 한국에 있는지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보장할 수 없기 떄문에 이러한 부분에 의해서 추후 결제에 대한 미래보장의 불확실성에 의한 정책발생으로 결제가 제한되게 됩니다. 

소액결제의 경우 각각의 한도가 있으며 이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결제가 불가합니다. 또한 높은 금액에 대한 빈번한 결제시도의 경우에는 PG사에서 판닪상 불법적인 거래 시도로 오인할 수 있어 이 자체에 대해서도 결제 승인이 나지 않는 정책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의 경우 각각의 한도가 있으며 이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결제가 불가합니다. 또한 높은 금액에 대한 빈번한 결제시도의 경우에는 PG사에서 판닪상 불법적인 거래 시도로 오인할 수 있어 이 자체에 대해서도 결제 승인이 나지 않는 정책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통신사별 미납 소액결제 뚫는 법

소액결제 미납정책 소액결제현금화 통신사 한도 정책 뚫는법 KT SKT

KT 소액결제 미납 정책 뚫는법

KT에서 정해진 소액결제 최대 한도는 100만원이 최대치입니다. 하지만 통신요금을 미납한 경우에는 30만원 정도까지 하향될 수 있기 떄문에 통신요금 연체를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만약 연체를 한 경우라면 정보이용료 현금화를 통해 미납정책 관련된 한도를 우회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한 결제 등을 통해서 PG사 우회 후 정보이용료 또는 콘텐츠이용료 현금화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미납정책 소액결제현금화 통신사 한도 정책 뚫는법 KT SKT

SKT 소액결제 미납 정책 뚫는법

SKT의 경우에는 소액결제 한도를 1만원부터 100만원까지 설정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SKT 사이트에 접속하시거나 고객센터 어플을 통해 접속하셔서 로그인 한 뒤 소액결제 변경을 통해 소액결제 한도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납으로 인한 한도가 제한이 되어있는 경우에는 원스토어 결제 등을 통해 정보이용료나 콘텐츠 이용료 현금화하는 방법이 추가적으로 존재하기 떄문에 이를 이용하시면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소액결제 미납정책의 발생

소액결제 미납의 경우에는 2달 이상 미납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휴대폰 발신 자체가 막히기 때문에 전체적인 소액결제 자체가 불가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소액결제 간편결제 뿐만 아니라 정보이용료 결제 및 콘텐츠이용료 결제까지 막히는 결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휴대폰 요금을 2달 이상 미납 연체하지 않아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이 쉽지 않은 분들의 경우에는 별다른 방법이 없이 소액결제 미납 정책에 의해 소액결제 현금화를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난감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액결제 정책 뚫는법

소액결제 정책을 뚫는 방법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문의하고 있습니다. 소액결제 정책 뚫기 관련해서 직접 뚫기 위해 노력할 수 도 있지만 정확한 사유나 방법을 알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정책의 경우 업체별로 상가 다르기도 하고 몇몇 업체의 경우에는 정확한 정책사유가 나타나지 않아 해결하는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정확한 우회방법에 대해서는 개개인이 파악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씁니다. 

소액결제 정책 우회화는 방법 중 하나로 추천드리는 것은 전문적인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업체에서 각각 쌓아온 노하우가 있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 정책우회 또는 뚫기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에도 어느정도 리스크가 있따고 볼 수 있습니다. 정책사항에 대해서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 및 인증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적법하지 않은 업체의 경우에는 이 정보에 대해서 도용하거나 사기를 칠 수 있는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믿을 수 있는 업체를 확인하는 것 또한 중요한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추천하는 업체들은 정식 사업자 등록이 완료된 업체들을 추천하는 것입니다. 정확한 사업자등록 업체인 것이 확인되는 것 그리고 충분한 검증이 되어 확실한 후기와 리뷰가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각의 업체별로 정책 뚫는 노하우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정확한 내용에 대해서는 의견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떄문에 확정적인 답변을 제시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저희 스타상품권에서는 오랜 노하우와 다년간의 고객만족을 기반으로 고객님들께 확실한 정책 뚫기 우회하기 방법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액결제 미납정책 소액결제현금화 통신사 한도 정책 뚫는법 KT SKT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 푸는 방법

우선적으로 휴대폰 소액결제 자체를 푸는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결제대행사에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선조치 후에 결제대행사 문의를 진행하여 해결을 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통신요금 미납문제

대표적인 이유로 통신요금 미납 또는 연체의 경우이며 1달 이내의 경우에는 문제가 크게 발생하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이지만 2달 이상 넘어가게 된다면 발신정지로 사용이 제한되고 한도도 축소되기 때문에 미납된 요금에 대해서 일시불로 진행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액결제 한도 문제

휴대폰 소액결제의 경우에는 한도가 다 차는 경우에 이용이 어렵고 차단이 걸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한도를 상향하는 방법이나 한도가 초기화 되는 시점까지 기다렸다가 진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도의 경우에는 매월 1일 초기화 되기 때문에 익월 1일에 다시 한도이용이 가능합니다.

명의 관련 문제사항

타인명의, 법인명의, 외국인명의의 휴대폰으로는 소액결제 이용이 불가하기 떄문에 휴대폰 이용시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소액결제를 진행하셔야 문제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진행이 불가하기 때문에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모니터링 관련 문제

모니터링 관련 정책에 걸린 경우에는 자주 빈번한 결제 시도 및 실패로 인한 정책이 걸려 제한이 걸린 사항이기 때문에 직접 결제대행사나 통신사에 문의를 하여 해제를 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통신사에서는 차단 해제가 쉽지만 결제대행사에 따라 차단해제 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신규개통과 관련된 문제

휴대폰을 개통한지 얼마 되지 않은 경우 발생하는 문제사항이 때문에 각각의 결제대행사나 통신사의 신규개통에 대한 기준을 확인하고 그 기간동안 휴대폰 요금을 미납하지 않고 꾸준히 이용하셨을 경우 한도가 상향 또는 제한이 해제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확인 후 진행이 가능합니다. 

선결제 정산

휴대폰 소액결제 자체에 대해서 각각의 통신사 별로 선결제 정산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선결제 정산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익월 1일이 되지 않아도 바로 소액결제 한도가 초기화 되는 부분 및 미납의 경우도 어느정도 해결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소액결제 미납정책 소액결제현금화 통신사 한도 정책 뚫는법 KT SKT

결제대행사 다날 정책 뚫기

대표적인 결제대행사 PG사 다날에서 정책에 걸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며 이 경우에는 어떻게 해결하는지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날 정책에 관련해서는 다날 정책 코드를 확인하고 그 코드에 알맞게 조치를 취하며 빠르게 정책해제를 진행시켜야 합니다. 아무 이유를 모른 채 다날에 문의하게 된다면 다날에서는 확실하게 해결책을 제시하지 않기 때문에 사전에 문제상황을 파악하고 선조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위의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정책이 발생할 사유를 모두 해소한 뒤 진행하게 된다면 문제 없이 고객센터에서 문제사항을 해결해 주는 케이스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바로 이러한 해결이 어려운 경우에는 저희와 같은 소액결제 업체들에서 빠르고 신속하게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해 주시면 빠르고 정확하게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