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카드 양도 및 잔액 이전 완벽 가이드

스타벅스 카드 양도 및 잔액 이전 방법 완벽 가이드

스타벅스 카드 양도 및 잔액 이전 방법 완벽 가이드 1

스타벅스 카드 양도와 잔액 이전에 대한 상세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스타벅스 앱을 통한 카드 등록, 잔액 조회 및 이전 방법, 분실신고 절차, 그리고 잔액을 타인에게 양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스타벅스 카드 등록 및 관리

스타벅스 카드 등록 및 관리

먼저 스타벅스 카드를 등록하거나 관리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앱이 필요합니다.

스타벅스 앱에서 카드 등록하는 법

카드를 등록하고 관리하려면 앱에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께서는 로그인하시고, 처음인 분들께서는 회원 가입 후 진행해 주세요.

  1. 스타벅스 앱 실행 -> 하단 메뉴바에 “Pay” 항목 누릅니다.
    • 스타벅스 앱을 실행시킨 다음 하단에 있는 메인 메뉴 중에 두 번째에 있는 “Pay” 탭을 선택합니다.
  2. 우측 상단 작대기 세개 – 더보기 메뉴 선택합니다.
    • Pay 화면에 들어가면 자주 쓰는 스타벅스 카드 항목이 나타나고 이와 함께 하단에 바코드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작대기 세 개 전체 메뉴를 눌러줍니다.
  3. 카드 화면 -> 우측 상단 “+” 버튼을 선택합니다.
    • 카드 화면에 들어가면 스타벅스 앱에 등록된 카드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 버튼을 눌러줍니다.
  4. 카드 명(선택) 및 카드번호 16자리, pin 번호 8자리 입력 – > 이용약관 동의 체크 – > 등록하기를 선택합니다.
    • 카드 추가 화면이 나타나면 다른 스타벅스 카드와 구별을 할 수 있도록 카드 명을 입력하고,
      카드번호 (일련번호) 16자리와 스크레치를 벗기면 나타나는 pin 번호 8자리를 입력한 다음,
      하단 스타벅스 이용약관 동의 체크 한 다음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Pin 번호를 못 찾아 헤매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래와 같이 Pin 번호 우측의 ⓘ 버튼을 누르면 상세 안내가 나타납니다.​ 스타벅스 카드마다 pin 번호 위치 등이 다를 수 있으나,대개의 경우 스크래치 제거 후 나타나는 부분이 pin 번호 입니다.​
  5. 스타벅스 카드 등록 완료
    •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정상적으로 pin 번호 등록까지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나타납니다.
      “스타벅스 카드가 등록되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스타벅스 카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카드 등록
<스타벅스 카드 등록>

카드 잔액 조회하기

스타벅스 앱을 실행시킨 다음 하단에 있는 메인메뉴 중에 두 번째에 있는 “Pay” 탭을 눌러줍니다.
Pay 화면에 들어가면 자주 쓰는 스타벅스 카드 항목이 나타나고 이와 함께 하단에 바코드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작대기 세 개 메뉴를 선택하면 보유한 전체 스타벅스 카드 리스트가 나타납니다.카드 리스트 상에서 본인이 보유한 스타벅스 카드별 잔액 조회 등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카드 분실신고 및 안내

스타벅스 카드 양도 및 잔액 이전 방법 완벽 가이드 2
  1. 스타벅스 앱 실행 -> 하단 메뉴바에 “Pay” 항목 누릅니다.
  2. Pay 화면에 들어가면 즐겨 찾는 스타벅스 카드가 나타나고 하단에 바코드가 나타납니다. 우측 상단의 전체 메뉴를 누릅니다.
  3. 전체 카드 리스트가 나타나면 스타벅스 잔액 이전할 카드를 누릅니다. 그 후 아래에 “분실 및 잔액 이전”을 누릅니다.
  4. 분실 신고 및 잔액 이전 화면이 나타나면 분실 신고 시 유의 사항을 확인하고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5. 분실 신고하시겠어요? 화면이 나타나면 “예”를 선택하면 스타벅스 카드 분실신고가 완료됩니다.

스타벅스 카드 잔액 양도 절차

스타벅스 카드 잔액 양도 절차

스타벅스 카드는 충전 금액 및 카드 등록 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해야 환불 및 이전이 가능합니다.

잔액 이전하기 전 필수 분실신고 안내

먼저 스타벅스 카드 분실 신청이 완료된 후 스타벅스 카드의 잔액을 이전 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카드 잔액 이전 방법 상세 설명

  1. 분실 신청이 완료가 되었다면 스타벅스 e 카드 화면에 “사용 중지된 카드입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여기서 “잔액 이전”을 선택합니다.
  2. 잔액 이전 화면이 나타나면 잔액을 이전할 카드를 선택합니다.
  3. 스타벅스 잔액 이전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OTP 인증을 위해 문자로 받은 인증 번호를 입력하면 잔액 이전이 완료됩니다.
스타벅스 카드 양도 및 잔액 이전 방법 완벽 가이드 3

스타벅스 카드 이용 중에 발생하는 문제 해결

스타벅스 카드 이용 중에 발생하는 문제 해결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 중에 발생하는 몇 가지 문제들이 있습니다.
아래에 많이 발생하는 문제와 그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잔액 환불 및 충전 취소 요청

스타벅스 카드 환불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 환불 기준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 카드 환불 기준 정책은 최종 충전 후 합계 잔액에서 60% 이상을 사용해야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카드 환불 방법

1) 스타벅스 카드 분실신고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환불 신청
스타벅스 카드 분실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스타벅스 카드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카드 환불은 본인 계좌로 환불받는 구조입니다.

  1. 스타벅스 카드 화면 (사용 중지된 카드 입니다.) – > “잔액 환불” 선택
    • 우선 아래와 같이 분실 신청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스타벅스 e 카드 화면에 “사용 중지된 카드입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 여기서 잔액 이전 아래의 부분에 있는 “잔액 환불”을 눌러줍니다.
  2. 잔액 환불 화면 -> 환불받을 은행 계좌정보 입력
    • 잔액 환불 화면이 나타나면 환불받을 본인 계좌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예금주와 은행 정보 그리고 계좌번호가 필요합니다.
    • 참고로 스타벅스 카드 환불은 본인 계좌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3. 잔액 환불 정보 확인 -> “환불하기” 선택
    • 잔액 환불을 위한 본인 계좌 정보(예금주, 은행 정보 및 계좌번호)를 확인한 다음 “환불하기”를 선택해 줍니다.
    • 그다음에는 아래와 같이 해당 카드를 확인해 보면 “환불 진행 중입니다.”라고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스타벅스 카드 환불은 실시간으로 당장 진행되는 구조는 아니고 며칠 시간이 걸리는 듯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스타벅스 카드 환불이 가능합니다.

잔액 이전 후 카드 삭제하기

잔액 이전 방법을 통해 카드 잔액을 다 이전 한 후 분실 신고된 카드를 누르면 아래에 삭제 버튼을 눌러서 카드 삭제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Share

Picture of 스타상품권
스타상품권

언제나 친절하고 신속한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Nex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