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결제 선결제, 정보이용료 선결제 방법은?

KT소액결제 (3)

소액결제와 정보이용료 사용 후, 다음달의 요금이 부담되신 분들 또는 이번달에 소액결제를 더 사용하고 싶은데 한도가 다 차서 결제가 어려우신 분들 중에 이번달 결제한 부분에 대해 선결제를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소액결제 정보이용료 선결제 방법은?

이번엔 이러한 소액결제 선결제, 정보이용료 선결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크게 3개의 대표 통신사가 있습니다. SKT, KT, LG U+

3개의 대표 통신사에서는 모두 선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액결제 선결제란?

이번달 결제한 소액결제금액은 이번달 휴대폰 사용요금과 합쳐져 다음달(익월) 중순에 청구됩니다.
대부분 중순에 청구되어 20일 전후를 납기일 만기로 처리가 됩니다.

소액결제정책

소액결제정책

청구는 고객에 요청에 따라 지로납부, 통장자동이체, 신용카드자동이체 등으로 진행됩니다.
일반적으로 소액결제 선결제의 경우는 이번달 요금이 합계되기 전에 납부하는 것을 선결제라고 합니다.
다만, 이번달 31일 이전에 사용요금을 미리 납부하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이번달이 넘어서 결제하는 경우, 전산 오류로 중복청구되는 경우도 있으며 어떤 통신사는 선결제로 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말일 이후 결제하게 되면 이번달 소액결제 한도는 되살아 나지 않겠지요. 말일이 지났기 때문에 한도는 되살아 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매월 1일에 소액결제 한도, 정보이용료 한도는 리셋되어 정해진 한도만큼 되살아 납니다.
단, 미납이 없는 경우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미납이거나 결제대행사 정책으로 결제가 불가한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도 통신사의 한도는 예전과 그대로 확인됩니다. 그러나 정작 결제를 시도하면 거부됩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미납인 경우에도 결제가 되는 경우가 많았으나, 18년 9월부터 미납이 하루라도 있었다면 결제가 거부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작은 금액이라도 미납이 되지 않도록 관리를 잘해줘야 합니다.

정보이용료 선결제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정보이용료는 이번달 말일 이전에 선결제를 하더라도 한도는 되살아 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신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각 통신사의 확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대부분 한도가 되살아 나지 않는 다는 부분을 감안하시어 선결제 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선결제 방법 요약

1)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하여 카드결제나 현금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요금납부금액은 본인이 내고 싶은 많큼 가능합니다. 일부만 납부가 가능하기도 하고, 전액 납부도 가능합니다.

2) 통신사 고객센타로 문의하여 임시계좌, 가상계좌를 받아 계좌이체가 가능합니다.
단, 고객센타를 이용하여 신용카드결제는 불가한 통신사가 있으니 문의 후 처리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선결제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달의 요금폭탄이 걱정되어 선결제하는 방법도 미납을 막는 좋은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이런 소액결제 선결제, 정보이용료 선결제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사항은 명동티켓 상담사에게 편하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